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국토일보]민홍철 의원,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업무관리자 작성일22-12-13 15:44 조회165회 댓글0건

본문

민홍철 의원,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선정

현안 해결․지역균형발전 전략 등 합리적 정책대안 제시 공로
민홍철 의원, “윤석열 정부 독선의 국정운영 바로잡고 국민 희망 드리기 최선”


민 홍 철 의원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당·경남 김해갑)이 ‘2022년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민홍철 의원은 국민의 삶을 지키는 민생국감·정책국감·국민국감을 선도, 유능한 민주당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줬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민홍철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국방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정부의 독선과 오만의 국정운영 지적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현안 해결 ▲지역균형발전 전략과 방향 제시 등을 핵심 주제로 날카로운 시각으로 폭넓고 신선한 질의를 통해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김해와 경남 발전을 위한 ▲홈네트워하지크 보안·관리 대책 강화 ▲어르신·장애 인을 위한 임대주택 엘리베이터 설치 ▲경전선 KTX 증설 및 SRT 노선 신설 ▲김해부산경전철 어르신 무료승차 정부 지원 ▲부울경 메가시티 차질 없는 추진 ▲김해공항 중장거리 노선확대 필요성을 강하게 촉구했다.

민홍철 의원은 “민생은 여전히 뒷전인 윤석열 정부의 독선과 오만의 국정운영을 바로잡고, 국민께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민생중심’이라는 원칙을 흔들림 없이 지켜 김해와 대한민국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홍철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뿐만아니라 2022 서울평화문화대상 국토교통의정대상, 2022년 국토교통공공기관 연대회의 국감 우수의원으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민홍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