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농수축산신문]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김도읍·민홍철 의원실 방문해 화훼산업법 개정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업무관리자 작성일23-02-13 13:50 조회1,081회 댓글0건

본문

[농수축산신문]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김도읍·민홍철 의원실 방문해 화훼산업법 개정 논의

 

 

4394337b24f147c6df82946ccb4ac28a_1676263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는 국회에서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과 화훼업계 현안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한 간담회에는 김도읍 의원(국민의힘, 부산 북구·강서구을),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 김해시갑), 정태식 경남절화연구회장, 최경옥 부경원예농협화훼공판장상인회장, 정윤재 경남김해대동화훼작목회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화훼산업법을 비롯해 농사용 전기요금 문제, 난방유 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자조금협의회는 다음달 중에 국회에서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과 함께 화훼산업법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윤식 자조금협의회장은 “화훼산업법이 침체된 대한민국 화훼산업을 중흥시킬 수 있는 시금석인 만큼 더욱 발전된 개정안이 나와야 한다”며 국회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민홍철 의원은 “힘든 상황에 부닥친 우리 화훼농가를 위해 법 개정과 관련해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조금협의회는 화훼산업법 개정과 관련해 2020년 8월 법 시행 후 전국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여러 차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화훼산업법 화환 표시 관련 성과 및 발전방안’에 대해 자조금 연구 용역을 진행해 최종 의견을 국회와 농림축산식품부에 전달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의원 민홍철